진료시간안내

일/공휴일 : 휴진
목요일 : 야간진료
토요일: 점심시간 없이 진료

  • 평 일 08:30 ~ 18:00
  • 목요일 14:00 ~ 20:00
  • 점심시간 12:30 ~ 14:00
  • 토요일 09:00 ~ 14:00

비만 클리닉

홈으로_진료정보_비만 클리닉

Tel.친절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0 5 5 - 6 0 2 - 0 1 0 0

0 0 5 5 - 6 0 2 - 0 1 2 2

부분비만 지방흡입술


저주받은 허벅지, 팔뚝이라고 한숨만 쉬었다면 이젠 특단의 조치가 필요한 때입니다. 살이 상체 또는 하체에만 몰려있어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빠지지 않는 부분비만!!

전신마취 등 수술 자체에 대한 부담이 있었던 과거 지방흡입술 대신 더욱 안전해 지고 다양해진 지방흡입술을 통해 부분비만에서 탈출하자고요.

지방흡입술이란?

지방이 많이 축적된 부위에 여분의 지방을 주위 혈관, 신경, 림프관에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흡입기로 배출해 내는 것이 지방 흡입술입니다.

일반적인 식이 요법과 운동으로 효과를 볼 수 없었던 분들과 부분 지방의 축적으로 몸매가 울퉁불퉁해지신 분들에게 효과를 나타냅니다.

부분비만 부위 지방은 가장 먼저 살이 붙고 가장 늦게 빠지는 특성이 있어

체지방은 우리 몸의 주요 에너지원이자 구성성분으로 신체 어느 곳에나 분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분포비중의 차이(복부, 하체-허벅지, 종아리, 상체-어깨, 등...)가 있으며 이를 부분비만이라고 일컬어 집니다.

부분 비만 부위의 지방덩어리는 지방세포가 크고 섬유막과 뒤엉켜 복잡한 구조를 이루고 있어 다른 부위의 지방과는 다르며, 가장 먼저 살이 붙지만 가장 늦게 빠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지방흡입술은 어떻게?

1수술방법
지방흡입술은 피부에 5mm내외의 작은 절개를 3-4군데 한 후, 긴 캐뉼라 (쇠로 만든 길고 가느다란 관)를 피부밑에 삽입하여 음압으로지방조직을 빨아냅니다.
2 수술 후 관리
  1. 수술 후 며칠 동안은 탄력붕대 등으로 수술부위를 압박해 주어야 하며 그 뒤에는 수술부위를 조여주는 옷을 1~2달간 입어야 합니다.
  2. 수술 후 감각이상이나 과색소침착증이 나타날 수 있으나 자연 회복될 수 있으며 혈종이 생기면 배출해 주면 됩니다.
  3. 수술부위 표면이 불규칙 해지는 경우가 종종 있으나 마사지와 외부 초음파 자극기등으로 호전 될 수 있습니다.

부분 지방흡입술은 어디에 할까?

부분 지방흡입술
부위 특징
얼굴과 턱 얼굴은 지방층이 복부나 허벅지와 같이 두껍지 않기 때문에 효과를 보기 힘들지만 턱에 있는 지방을 제거하게 되면 턱선이 살아나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팔 밑에 쳐져 있는 지방은 다이어트로는 별로 효과가 없기 때문에 지방흡입술을 권장합니다.
가슴 지방으로 가슴이 큰 경우에는 효과가 있지만 이미 처진 가슴을 단지 지방만 제거한다고 해서 교정되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염두해 두시길 바랍니다.
복부, 옆구리
  • 지방이 가장 많이 쌓이는 곳으로 효과가 가장 크게 나타납니다.
  • 복부 탄력성을 증가시키기 위해 복부성형술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엉덩이 엉덩이가 지방으로 처지거나 옆으로 불뚝 튀어나온 경우 수술로써 교정하게 됩니다.
허벅지 우리나라 여성분들은 허버직에 지방에 많이 쌓이는 체질이 많습니다. 특히 허벅지 안쪽으로 살이 찌게 되면 땀이 차서 생활하기 불편합니다. 이런 경우 지방흡입술로 전체적인 허벅지 둘레도 줄일 수 있어 바지가 헐렁해지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종아리 다른 부위에 비해서 지방층이 얇아서 많은 양을 줄이기는 어려우나 종아리가 두꺼운 사람에게는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부분 지방흡입술 부작용 및 주의사항은?

지방흡입 자체가 부작용이 많지 않은 시술입니다. 하지만 무리하게 욕심을 부려 지방을 많이 뺀다면 피부에 정맥이 비치면서 오히려 보기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올 수 있고, 울퉁불퉁한 근육이 더욱 돋보이게 되어 매끄러운 실루엣을 만들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주 가끔은 부분 지방흡입 부위에 혈관염이나 피부가 괴사되는 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어떤 수술이든 개인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